본문 바로가기

음악/뮤직비디오

[뮤비] Lena Park(박정현) _ I am Sorry(미안해) MV




2012년 6월 19일 3년여 만에 박정현의 여덟번째 앨범은 [parallax]가 발매됐다.


앨범명인 [parallax]는 한국어로 "시차(視差)"라고 해석될 수 있는데 천문학에서 관측자가 어떤 천체를 동시에 두 지점에서 보았을 때 생기는 방향의 차를 의미한다. 박정현은 자신을 잘 이해해 온 뮤지션들과 함께 작업함과 동시에 그 동안의 자신의 음악과 비교해서 신선하면서도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줄 음악가들과 함께 작업하는 것을 통해 그 [parallax]를 대중들에게 제시하는 멋진 결과물을 창조 해 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인 "미안해"는 특별한 노래이다. 사랑하는 사람을 더 이상 믿지 못하게 된 슬픔과 원망, 미안함 과 후련함의 복잡한 감성을 담아낸 가사에 서정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노래로 멕시코의 인기그룹인 "Camila"의 "Mientes"를 리메이크한 노래이며 이 노래는 2009년 발표되어 빌보드 라틴 팝 차트 상위권에 오르는 등 북미에서는 많은 인기를 끌었던 노래다. 


원곡이 있는 노래인 만큼 작업은 쉽지 않았지만 편곡을 맡은 "돈 스파이크"와 작사가로 도움을 준 "정석원"은 자신들의 저작권을 포기할 수 밖에 없는 번안곡이라는 현실에도 불구하고 박정현에 잘 맞는 "미안해"를 탄생 시켰다. 더불어 박정현은 원곡의 이국적인 라틴 감성을 앨범에 담아내기 위해 미국을 오가며 현지 연주자들과 직접 녹음 작업을 진행 했다. 이 과정에서 현지 에서 녹음에 참여한 연주자들과 스텝들로부터 원곡보다 더 나은 편곡과 감성을 담았다는 평을 받기도 했다. [by ROEN Entertain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