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레저

[스포츠] 야간 마라톤 '에너자이저 나이트 레이스 2012' 개최


[오펀 스포츠레저팀=장익제 기자] 세계 판매 1위 건전지 브랜드 에너자이저 코리아(대표: 채홍)가 10월 6일 오후 6시부터 서울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국내 최대 야간 마라톤 ‘에너자이저 나이트 레이스 2012’를 개최한다. 


‘함께 달릴수록 세상은 더 밝아진다’라는 모토로 진행되는 이번 마라톤은 에너자이저의 글로벌 캠페인 ‘댓츠 포지티브 에너지(that’s positivenergy)’의 일환으로 전 세계 주요도시에서 열리는 대규모 행사이다. 





가족·친구·연인 모두 함께 가을 밤 도심을 달리는 이색 축제 


국내 최대 야간 마라톤 ‘에너자이저 나이트 레이스 2012’는 올해 4회째를 맞아 기존 서울 대공원에서 서울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으로 장소가 변경됐다. 마라톤과 함께 가을밤 아름다운 한강의 야경과 상쾌한 자연의 녹음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그 특별함을 더한다. 이번 마라톤은 정식 마라톤 코스보다 짧은 5km와 10km 두 가지 코스로 구성, 어린이나 여성과 같은 마라톤 초보자도 도전할 수 있어 연인이나 가족단위 참가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마라톤에 대한 전국민적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에너자이저는 올해 마라톤 참가자 수를 역대 나이트 레이스 사상 최대 규모인 1만 명으로 늘렸다. 에너자이저는 현재 나이트레이스 공식 홈페이지(www.energizer.co.kr/nightrace)를 통해 선착순으로 참가 인원을 모집 중이며, 참가비는 5km, 10km 모두 3만원이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에너자이저 4구 헤드랜턴, 기능성 반팔 T-셔츠, 면도기, 여성용품 등 다양한 기념품이 제공된다. 행사 당일 날 집결지 인근에 설치될 이벤트 부스에는 가족·친구·연인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과 인기 가수들의 화려한 공연을 마련해 행사 분위기를 뜨겁게 달아 올릴 계획이다. 


참가자 수기 공모에 사회공헌 활동까지, 마라톤에서도 에너자이저의 긍정에너지 전파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 [댓츠 포지티브 에너지]를 꾸준히 전개해온 에너자이저는 ‘에너자이저 나이트레이스 2012’를 통해서도 포지티브 에너지(긍정 에너지) 전파를 이어나간다. 에너자이저는 마라톤 참가신청자를 대상으로 참가 수기를 공모한다. 누군가 함께 있어 행복했거나 힘이 됐던 추억에 관한 내용을 9월 1일까지 에너자이저 나이트레이스 홈페이지 수기공모 게시판을 통해 공모하면 된다. 공모전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된 10명에게는 마라톤 완주 후 평화의 광장 주변에 위치한 난지 캠핑장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캠핑 이용비 외 20만원 상당의 캠핑 관련 상품권이 지급된다. 


또 올해 5월 기부금과 함께 ‘포지티브 장난감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 에너자이저는 이번 마라톤 대회에서도 사회 공헌활동을 이어나간다. ‘에너자이저 나이트 레이스 2012’ 행사를 모두 마친 후에는 체육국가대표선수들의 봉사단 모임 ‘함께하는 사람들’에 1천만원을 기부금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에너자이저 나이트레이스 2012’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에너자이저 나이트 레이스 홈페이지(www.energizer.co.kr/nightrac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에너자이저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