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이보고서

[워터파크 특집] 제1탄 '오션월드', 메가톤급 스릴이 가득한 물놀이 시설 '짱'


[오펀 편집국] 일찍이 찾아온 무더위로 인해 자연스레 '시원한~ 워터파크'가 매혹적으로 다가온다.


절로 아슬아슬 비키니를 차려입은 '청순 글래머'들과 '초콜릿 복근'을 자랑하는 '짐승남' 들의 아지트인 워타파크는 '해변의 여인'을 찾아 바다로 떠나는 것에 비해서 시간과 비용이 절약되며 다양하게 준비된 이벤트가 풍성해 여름 물놀이 여행으로 제격이다. 


워터파크 특집 제1탄으로 지난 2006년 오픈한 비발디파크 오션월드를 소개한다.



오션월드_물놀이



오션월드는 강력한 파도풀 등 다양한 최신 놀이 시설로 단기간 내에 대표적인 워터파크로 떠올랐다.


'라이드 나우(RIDE NOW)'라는 광고 카피에 걸맞게 지난 2011년 '슈퍼 S라이드'와 '카이로 레이싱'을 추가하는 등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났다.


오션월드는 서울에서 약 1시간 거리인 강원도 홍천에 위치하고 있다. 축구장 14개를 합친 크기인 약 99만㎡(3만평)의 규모로, 동시 인원 약20,600 명을 수용하며 대형 파도풀, 슬라이드, 유수풀, 사우나, 스파 등의 갖추고 있다. 비발디파크 내 2598 개의 객실과 연계되며, 202실의 유스호스텔이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수도권 전 지역 및 지하철 중앙선 오빈역과 춘천에 무료 셔틀버스 19개 노선을 운영한다.



오션월드_몬스터 블라스터



▶ 강력한 놀이시설


다른 워터파크와 차별되는 오션월드만의 특징은 강력한 놀이 시설들이라 할 수 있다. 오션월드는 실내존, 익스트림존, 다이나믹존, 메가슬라이드존, 찜질방존 등 5구역으로 이루어져 있다.


2.4m 높이 파도풀 '서핑마운트', 국내 최장 300m 길이의 워터슬라이드 '몬스터 블라스터', 68도 경사면 무중력 체험 슬라이드 '슈퍼 부메랑고', 6톤의 물벼락을 즐길 수 있는 '자이언트 워터플렉스', 300m 길이 6m 폭의 '익스트림리버 익스트림존' 등 대규모 복합 물놀이 시설은 젊은 층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지난 2011년 새로 선보인 메가슬라이드 존은 기존 신규 시설물 '슈퍼S라이드'와 '카이로 레이싱'이 더해져 메가급 즐거움을 선사한다.



 

오션월드_슈퍼 라이드




▶ 스릴 가득 재미 '슈퍼 S라이드'


'슈퍼S라이드'는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6인승 대형 튜브 슬라이드로 지름 3m의 6인승 튜브가 6.8m 타워에서 146m의 코스를 레프팅하듯 내려오게 되는 튜브 형 레프트 라이드 슬라이드다.


146m의 슬라이드를 내려오면서 회전, 턴, 낙하의 스릴을 모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코스는 위가 오픈된 개방형과 터널폐쇄형의 조화를 이루고 있어 재미와 함께 다음코스에 대한 기대 섞인 공포감을 느낄 수 있다.




오션월드_카이로 레이싱



▶ '무한 스피드' 카이로 레이싱


'카이로 레이싱'은 매트 레이싱개념을 도입해 스릴감을 높인 국내 최대 8레인의 슬라이드로, 8명이 높이 18.8m 길이 120m의 곡선, 직선 레인을 동시에 내려오게 된다.


각 탑승자는 각기 다른 방향으로 원형의 터널구간을 통과하며, 개방형 직선코스에 접어들 며 자신의 순위를 확인하게 된다. 이때부터 옆 사람들과 순위 경쟁을 하는 레이싱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레인 하단에서 실제 자신의 기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성수기 시즌 중 초 맞추기, 최단시간 등의 깜짝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출처= 유튜브 2012시즌 오션월드 CF]


 

▶ 편의 시설 대폭 증설


오션월드는 메가슬라이드존 락커를 3,660개 증설했다. 락커에는 샤워기 67개, 파우더룸 6개, 화장실 3개가 포함된다. 또한 휴게 시설인 카바나를 21동 추가해 총 200 동이 됐으며, 썬베드도 50개 늘어나 총 838개를 구비했다.


또한 워터파크 내 안내데스크 추가 신설 및 곳곳에 안내요원을, 락커 내에는 유아도우미를 배치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매표소 창구를 21개에서 27개, 무인 발권기를 8대에서 10대로 늘렸다. 무인 발권기는 홈페이지에서 예약 뒤 개인정보만 입력하면 대기시간 없이 입장권이 발권된다.



 ▶ 무료 셔틀버스 운영


오션월드는 10월 3일까지 서울 강서, 강동, 강남, 강북 및 일산, 분당, 인천, 안양 등 수도권 전 지역에 무료 셔틀버스 19개 노선을 운영한다. 또한 지하철 중앙석 오빈역과 춘천에도 지역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셔틀버스를 탑승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하루 전까지 비발디파크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해야 하며 왕복예약을 했을 경우 보다 원활하게 탑승이 가능하다. 


 

오션월드_입장권안내



▶ 가격 및 할인정보


6월 2일부터 7월 6일까지는 하이시즌으로 종일권 대인 6만원, 소인 4만8천원이고 골드! 시즌인 7월 7일부터 7월27일까지 종일권은 대인 7만원, 소인 5만5천원이다. 실내입장 마감시 실외락커를 이용하게 되며 5천원 할인을 적용 받는다.


오션월드 영업시간은 오전 7시30분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티켓 구매시 온라인 예약자는 구명조끼가 무료로 대여 및 사전 락커예약이 되며, 무인발권기를 통해 빠른 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7월 27일까지는 체크카드 포함 비씨,신한, 삼성,농협,국민카드 고객은 동반 3인까지 30%할인이 가능하다.또한 경기,강원 인근 지역주민은 동반 3인에 한해 30%할인되며 장애인.경로자,국가유공자는 동반 1인에 한해 40%할인혜택이 주어진다.



오션월드_오션월드 여행




▶ 더 저렴하게 구입을 원한다면? 


인터넷 오픈마켓과 인터넷 장터에서 티켓을 구입한다면 카드 할이나 멤버십 카드 할인으로 구입하는 것 보다 10~20%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유의사항으로는 오픈마켓에서 구입시 최소 출발 전날에는 구입해야 하며 가는날을 지정해서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신중히 결정해서 구입해야 한다. 


또한, 인터넷 장터에서 구입시 티켓의 사용유무, 발행처, 사용 기간 등 꼼꼼히 따져보고 문제가 되지 않는 정상적인 티켓만 구입해서 사용해야 할것으로 판단된다. 


상세한 내용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오션월드 홈페이지(www.daemyungresort.com)를 참조하거나, 문의전화 1588-4888로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다.


[사진제공 = 오션월드]



[출처=유튜브 2011시즌 오션월드 오션걸스 뮤직비디오 고화질 버젼]


- 전은미, 이태임, 박한별, 이채영, 장지은 등 다섯 여신의 5色 섹시미를 이번 뮤직비디오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