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저장소/서울의명소

삼성동 마르코폴로

삼성동처럼 이렇다할 먹거리를 찾기 힘든 동네도 드물다. 그런데도 지리적 위치 때문에 가끔 삼성동에서 사람들을 만난다. 이 때 상대방을 배려해 좋은 분위기의 훌륭한 음식을 대접해야 한다면 무역센터빌딩 꼭대기에 위치한 마르코폴로가 제격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곳은 드물게 전망+인테리어+서비스+음식의 네박자를 골고루 갖춘 최고급 레스토랑이다.

이탈리안식과 중식 2가지 코너가 공간을 별도로 나눠서 운영되고 있는데, 모두 꽤 훌륭하다.

문제는 가격인데, 저녁을 코스로 먹기엔 조금 부담스럽다. 둘이면 20만원을 훌쩍 넘는다. 그놈의 VAT별도는...

그래서 저녁은 단품을 2개 정도 시키는 것이 적당하고 코스음식을 한번 맛보려면 점심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듯. 1인당 5만원 전후로 훌륭한 호사를 누려볼 수 있다. 가끔씩 택도 없는 양으로 실망시키는 곳과 달리 배불리 먹을 정도로 양은 충분하니 기대해도 좋을 듯.

서비스도 수준급이다. 사실 고급 한식당 외에 이렇다할 서비스를 경험한 기억이 별로 없는데, 그도 그럴 것이 고급 한식당은 곱게 차려입는 아줌마들이 그 보다 더 나이 많은 할아버지들을 주로 서비스하는 분위기이기 때문이다. ^^

서비스 품질을 알아보기 위해서 종종 가장 싼 음식을 시켜보는데, 이곳에서는 전혀 위화감을 느낄 수 없었다. 흡족했다.

스카이라운지이므로 전망은 논외, 인테리어도 충분히 고급스럽고 편안했다.  

참고로 삼성동의 고급 레스토랑은 생명이 짧다. 이곳도 언제 없어질 지 모르니 ^^;; 그 전에 좀 더 가줘야겠다.

예약 : 559-7620 (특히 창가자리는 예약 필수)
홈페이지 http://www.marcopolowt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