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KPOP

[K-POP] 타이거 JK, t윤미래 싱가폴 유력매체 대서특필


[오펀 편집국] 타이거 JK와 t윤미래 부부가 싱가폴 최대 일간지인 'The Straits Times(더 스트레이츠 타임즈)'의 한 면을 장식하며 진정한 월드클래스 뮤지션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지난 5월 31일 발행된 싱가폴의 'The Straits Times(더 스트레이츠 타임즈)'는 타이거 JK와 t윤미래를 한국 힙합을 전파하러 온 최고의 뮤지션이자 한국의 제이지와 비욘세라고 소개하며 그들의 음악적 일대기부터 한국 가요계에 끼친 영향, 세계적인 인지도 등에 대해 상세히 보도했다. 


보도에 앞서 타이거 JK와 t윤미래는 최근 싱가폴에서 개최된 아시아 최대 음악 마켓 '뮤직매터스'에 한국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후배 가수 Bizzy(비지)와 MIB(엠아이비)와 함께 무대에 서며 한국 힙합의 진수를 선보인바 있다. 피날레을 장식한 타이거 JK와 t윤미래의 열정적인 무대에 현장에 있던 세계 각국의 음악 관계자 600명과 2,000여 명의 관객들이 열렬한 환호를 보내는 진풍경을 연출하기도 했다.


또한, 미국 빌보드 소식지인 '빌보드 비즈'를 통해 Rob Schwartz(롭 슈월츠) 도쿄 빌보드 편집장이 '타이거 JK는 한국 힙합의 대부이자 선구자이며 그의 아내 t윤미래는 모두를 매혹시키는 플로우를 가졌다'라고 소개하는 글을 직접 올리며 이들의 위상을 높이 평가했다.


이러한 외신들의 대서특필은 사실 처음이 아니다. 타이거 JK는 작년 미국 LA타임즈에 '한국의 거대 래퍼'라는 타이틀로 신문 1 면을 장식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으며 미국의 유명 흑인음악 전문 매거진 'Rolling Out(롤링 아웃)'에서는 주목해야 할 전 세계 10대 힙합 아티스트로 뽑히는 등 위엄을 과시해왔다.


t윤미래 또한 미국 음악 전문 채널 MTV ‘iggy’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여성 래퍼 톱 12에 선정된 데에 이어 최근에는 파이스트 무브먼트의 신보 앨범 리믹스 버전에 피쳐링으로 참가하는 등 세계를 무대로 한국 힙합의 저력을 선보이는 중이다.


세계적으로 열풍을 몰고 있는 K-pop이 아이돌 댄스 음악에만 집중 조명된 게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는 가운데 타이거 JK와 t윤미래는 K-pop 안에서도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실력 있는 아티스트들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리는 데 적극적으로 앞장설 예정이다. 


[사진제공=JUNGLE Entertain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