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이보고서

[노하우] 패밀리 레스토랑, 최저가 도전 가이드

[오펀 편집국] 이성과 만날 때 고민이 되는 것이 뭐냐는 질문에 대부분은 '데이트 비용'이라고 답한다. 식사를 즐기고 영화, 연극 등의 공연을 보는 비용이 만만치 않다. 그 중 식사 장소를 선택할때 분위기도 내면서 맛있는 음식을 먹을수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다.

그러나 1인당 한끼 식사로는 부담스러운 가격으로 먹고 나면 아쉬움이 많이 생기는 것이 사실이다. 어떻게 하면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맛과 멋을 즐기면서 저렴하게 먹을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가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때문에 미리 알고 방문하면 남부럽지 않은 '알뜰 외식'을 즐길 수 있다. 정상 가격의 절반 수준으로도 즐길 수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 공략법을 알아본다. 


첫째로 해당 패밀리 레스토랑의 이벤트와 멤버십 카드 활용이다.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최근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365일 항상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때문에 이벤트를 통한 메뉴를 선택시 정상 가격보다 저렴하게 먹을수가 있다.

또한, 멤버십 카드 활용이다. 카드 등록 후 바로 사용이 가능한 곳도 많으며, 결제시 중복 할인도 가능하여 필수적으로 만드는 것이 좋다. 


두번째, 소셜커머스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최근 소셜커머스의 붐이 일어나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면서 대형 외식업체들까지 참여하고 있다.

위메이크프라이스닷컴(이하 위메프)에서 지난 2월25일 하루 동안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신메뉴 '고르곤졸라 크러스트'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첫선을 보였다.

그 이후 다양한 소셜 커머스에서 패밀리 레스토랑의 메뉴를 쉽게 접할수 있게 되며 저렴한 가격에 즐길수 있게 됐다. 그러나 소셜커머스의 경우 일시적으로 진행하는 특성상 시기를 놓치면 구할수 없는 단점이 있다. 이럴 경우 소셜커머스 장터를 이용해 구입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세번째로는 각 통신사, 카드, 포인트 또는 제휴 신용카드 결제를 통해 할인을 받는 경우다. 최근 통신사와 신용카드의 혜택들이 줄고있다고는 하지만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사용할수 있는 신용카드는 다양하고 혜택이 각기 틀리다. 이 중 자신이 소지하고 있는 신용카드를 확인하여 최대 혜택을 받을수 있는 카드를 가지고 결제하는 것이 현명할 것으로 보인다.

네번째, 각종 할인 모음 사이트를 통한 쿠폰 출력이다. 이런 사이트를 통해 쿠폰을 출력해가면 할인이 되거나 무료로 음식을 먹을수 있어 저렴하게 즐길수 있다. 

다섯번째, 각종 오픈마켓을 통해 해당 패밀리 레스토랑의 식사권 및 제휴 상품권을 구입한다면, 20~30%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저렴하게 이용할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