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본방사수

[본방사수] 한국프로야구 레전드 10인_김재박, 야구인생사 대공개!


[오펀 인터넷방송팀=유보경 기자] 그라운드의 여우 김재박이 오랜만에 방송 나들이에 나선다.


28일(월) 밤에 방송되는 KBS N Sports의 10부작 야구 다큐멘터리 <한국프로야구 레전드 10人>에선 한국 프로야구 유격수의 교과서 김재박의 야구 인생 역전사가 공개된다.


실업야구 시절 전무후무한 7관왕 석권, 프로야구 출범 후 총 다섯 차례의 유격수 부문 골든 글러브 수상으로 대한민국 유격수 계보의 시작을 알린 김재박. 그는 현대 유니콘스 감독으로 11시즌 동안 4차례의 우승을 일궈낸 명장 중에 명장이기도 하다. 



하지만 그에게도 시련은 있었다. 이날 방송에서 김재박은 몸이 왜소하단 이유로 주목을 받지 못하며 야구 명문 경북고 진학에 실패, 야구를 포기해야 할 뻔한 사연을 털어놓는다. 아울러 고교시절 단 한 개의 홈런, 단 하나의 도루도 기록하지 못했던 그가 십 년 뒤 최고의 유격수가 된 비결 등이 공개된다. 


이 밖에도 1982년 세계야구선수권대회 한일전 ‘개구리 번트’로 국민 영웅이 된 최고의 순간부터 감독으로써 가장 행복했던 시기와 힘들었던 순간에 대해서도 입을 열 예정이다. 


“기본에서 시작해서 기본으로 끝나는 게 내 야구다”라는 김재박의 야구 이야기는 28일 밤 10시, KBS N Sports <한국프로야구 레전드 10人>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