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축제

[박람회] 여수세계박람회 태국관, '태국관 찍고 태국 가자' 이벤트 진행


[오펀 스포츠레저팀=장익제 기자] 여수세계박람회 태국관 (http://www.thailandpavilion2012.com/kr/home)은 드디어 지난 12일 개막한 여수엑스포를 기념하여 5월 한 달간 ‘태국관 찍고 태국 가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태국관을 방문하여 핸드폰 카메라 등으로 간단히 기념사진을 찍은 후 응모하면, 태국 왕복항공권을 받을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 


태국관은 이번 2012 여수세계박람회에서, ‘태국의 다채로운 매력’ (Colors of Diversity: Capacity of Thailand)라는 주제로 해양생태계 보전을 위한 태국 정부의 지속적인 노력과 함께 다채로운 태국의 전통 문화를 소개하는 다양한 공연과 전시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태국의 오래된 사원의 벽화를 그대로 재현한 웅장한 전시관 외벽과, 대형 LED 스크린이 설치된 야외무대에서 매일 4회 펼쳐지는 상시 문화공연은 박람회를 찾은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사랑스러운 모습의 마스코트 ‘수차콘’은 특히 어린아이들에게 인기다. 


이처럼, 다채로운 볼거리를 통해 태국관은 개막 전 사전공개 기간에만 3만여명의 방문객을 유치한데 이어, 개막 이후 3일간 전체 여수박람회 관람객 중 30% 이상이 태국관을 방문한 것으로 집계되어 그 뜨거운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여수박람회를 찾은 3명 중 한 명은 태국관을 들렀다는 얘기다. 


5월 31일까지 진행되는 ‘태국관 찍고 태국 가자!’ 이벤트의 참여 방법은 태국관 자원봉사자, 마스코트 ‘수차콘’과 인어로봇, 태국관 야외무대 등 태국관과 관련된 사진을 직접 찍어, 태국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www.facebook.com/2012ThailandPavilionKorea) 담벼락에 올리면 된다. 경품으로는 ‘태국 왕복항공권 (1명, 2매)’, ‘폴라로이드 카메라와 필름(10명)’, ‘스타벅스 아이스 까페라테 기프티콘(100명)’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당첨자는 6월 4일 태국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출처: 여수세계박람회 태국관 운영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