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스마트폰 게임

[스마트폰 게임] ‘아쿠아 스토리’, 해적 '잭 스팰 선장' 아이템 업데이트

 [오펀 게임팀=김아름 기자] 스마트폰용 SNG ‘아쿠아 스토리’가 국내 오픈마켓 출시 한달 만에 누적 다운로드 30만 건을 돌파했다.

 

‘아쿠아 스토리’는 3월 22일 T스토어를 시작으로 올레마켓과 U+앱마켓 등 국내 오픈마켓 3사에 출시 한달 여 만에 누적 다운로드 30만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아쿠아 스토리’는 스마트폰 속 나만의 수조에 다양한 물고기와 아기자기한 수초를 키우며 육성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손안의 작은 어항’과 같은 모바일 게임이다. 300여종에 달하는 물고기를 5단계 과정을 통해 진화시키며 계속 새로운 물고기를 구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고, 친구 수조를 방문해 수초에 달팽이를 놓아주거나 먹이를 주는 등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 받는 소셜 요소 역시 한층 강화해 유저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다양한 업데이트로 게이머들이 지루함 없이 지속적인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점이 ‘아쿠아 스토리’의 인기 요인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으며, 최근에는 해적 ‘잭 스팰 선장’을 내세운 해적 컨셉 업데이트를 진행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유저는 블랙피쉬호 배경과 해적 앵무새, 해적선 방향타 등 해적 세트 아이템을 활용해 개성 넘치는 나만의 수조를 만들 수 있다. 또한 귀여운 모습의 하프 물범, 마스터 비버 등 물고기 종류를 다수 확충해 유저들에게 물고기 컬렉션 수집의 즐거움을 더욱 높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