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YES24, 1월 2주 주간베스트, '해를 품은 달 1'


[오펀 문화예술팀=김태준 기자] 지난주 드라마 시작과 함께 순위권에 재진입했던 정은궐의 <해를 품은 달 1>이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원작의 판매도 덩달아 상승하며 지난주 14위에서 13계단이나 올라 1위를 차지했다.


<해를 품은 달 1>의 주간 판매량은 드라마 방영 전보다 4배 가량 증가했으며, 구매자의 성별은 여성이 84%으로 압도적으로 높았다. 특히 20~30대 여성의 비율이 56%를 차지하며, 젊은 여성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음을 증명했다.

이와 함께 한동안 1~2위권에 머물렀던 <닥치고 정치>가 3위로 내려갔고, 와튼 스쿨 스튜어트 교수가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가 두 계단 상승하여 2위를 차지하는 등 상위권의 변화가 눈에 띈다.

또한, 김난도 교수의 <아프니까 청춘이다>는 4위를 지켰지만, 이번주 출간된 어린이 한문 학습서 마법천자문 완결판인 <마법천자문 20>이 5위로 순위권에 첫진입하면서 <스티브 잡스>와 <시골의사 박경철의 자기혁명>은 6~7위로 나란히 한 단계씩 떨어졌다. 전봉주 전 의원의 구속 여파로 상위권에 올랐던 <달려라 정봉주>는 7단계 떨어져 10위로 내려왔다.

이어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장편 소설 <웃음 1>이 8위, 기욤 뮈소의 아홉번째 장편 소설 <천사의 부름>이 11위를 차지해 프랑스 소설의 지속적인 인기를 보여줬고, 삶의 희망에 대해 전하는 위지안의 <오늘 내가 살아갈 이유>과 차동엽 신부의 <잊혀진 질문>은 각 9위, 12위를 차지했다.

또한, 이어령 초대 문화부 장관이 펴낸, 성경 읽기와 해석의 새로운 독법을 제시하는 <빵만으로는 살 수 없다>가 15위로 지난해 말 출간 후 처음으로 순위에 진입했다.

한편, eBook 분야에서는 SK 와이번스를 그만두면서 팬들의 곁을 떠났던 야신 김성근 감독이 감독으로는 할 수 없었던 그동안의 못다한 인생 이야기를 다룬 <김성근이다>가 지난주 7위에서 1위에 올라왔으며, 2위는 <스티브 잡스>가 차지했다.

[더많은 놀이기사 보기] 클릭! 
놀이 전문미디어 오펀!       http://www.ohfun.net/?ac=news&tac=view&s_id=2&indexno=20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