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게임] 3D전략 웹 게임 '그랜드나이트' CBT 실시


[오펀 게임팀=김아름 기자] 문화 컨텐츠 보급회사 네티모(대표 김만호)에서는 국내 최초 3D전략 게임 ‘그랜드나이트(GrandKnight)’의 비공개 테스트(Closed Beta Test, 이하 CBT)를 지난 23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판타지 소재의 전략 게임 ‘그랜드나이트’는 유니티 3D엔진으로 제작되어 게임 프로그램의 설치 과정 없이 웹에서 3D게임이 바로 이용 가능할 뿐만 아니라 자체 개발된 서버시스템으로 서버당 2,000명이 동시에 온라인 전투가 가능할 정도의 높은 안정성을 제공한다. 



그랜드나이트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3D 전략 게임이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인데, 이는 색수차로 입체효과를 내는 애너글리프 방식(Anaglyph)방식을 이용한 것이다. 즉, 사진이나 영상에 색상 차이를 준 뒤 한 쪽은 붉은색, 다른 한쪽은 푸른색인 2색 필터 안경을 쓰고 화면을 보면 입체감을 느끼는 방식이다. 이로써 게임 유저들은 시간흐름에 따른 세밀한 날씨, 바다 모습을 보다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게임은 크게 3가지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무장양성과 미녀육성, 도시건설을 할 수 있는 육성 게임요소가 있고 원정, 던전탐험, 파티플레이의 PVE 방식과 도시전투, 자원확보전, 군단전투, 경기 PVP 방식으로 나뉜다. 또한 영웅의 선택, 진형 배치에 따라 전투 결과가 달라지며 영웅의 성향(마법형, 물리형, 보조형, 방어형, 기능형)에 따라 다양한 기술 시전이 가능하다. 


네티모의 김만호 대표는 “국내 최초로 전략 3D 웹게임 그랜드나이트를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CBT를 통해서 버그테스트, 유료컨텐츠 분석, 게임의 밸런스와 난이도를 재구성한 뒤, 추후에 공개서비스(Opened Beta Test)도 실시할 예정이며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상용화할 계획이다. 


그랜드나이트 CBT에 참여하거나 게임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 그랜드나이트 홈페이지(http://grand.ipopcorn.co.kr/ )를 방문하면 된다. CBT는 오는 23일(월)부터 27일(금)까지 실시하며 매일 선착순 1,000명만 테스트 실시가 가능하다. 


CBT 실시 기념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CBT 종료 후, 영웅 랭킹 상위 5명에게는 총 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주고, 게임 버그 신고자와 설문 참여자에게도 총 50만원 상품권을 지급한다.


[사진출처: 네티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