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KPOP

김종국 역대급 명곡 '한 남자' 시절 충격적인 수입 (영상)


가수 하하(하동훈, 36)가 김종국(41)의 전성기이자 역대 명곡으로 꼽히는  '한 남자' 시절 수입을 공개해 충격을 전했다.

12일 오후 6시 네이버TV에 공개된 '빅픽처' 12번째 에피소드에서는 '브레오 모델 이상민을 잡아라'에서는 하하와 김종국이 새 안마기 광고모델로 가수 이상민(44)을 섭외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하하는 이상민에게 전화를 걸어 "종국이 형과 제가 에이전시를 차렸어요"라고 밝히며 "운혁이 형(여운혁 PD)은 믿을 만 하잖아요"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상민은 "믿지"라고 답했다. 
 


이어 하하는 "종국이 형도 똑똑하지만 사실 당하는 쪽으로는 1등인거 아시죠?"라며 이상민을 설득했다. 

하하는 이 과정에서 "(중국이 형) '한 남자'로 15만원 벌었어요"라고 강조했다.



'한 남자'는 김종국이 2004년 발표한 노래로 '제 2의 전성기'를 맞았다고 할 만큼 그의 대표곡이자 역대 명곡으로 꼽힌다. 당시 엄청난 돈을 벌었을 것이란 예상과는 달리 수익은 15만원에 불과했다는 것.

 


김종국 역시 이를 인정하는 것으로 보이는 웃음을 터뜨리며 민망해했고 스태프들도 웃음을 참지 못했다. 
 

김종국 2
김종국 역대급 명곡 '한 남자' 시절 충격적인 수입 (영상) ⓒ 네이버TV '빅픽처'


이상민도 그 말을 믿을 수 있다는 듯 "(종국이가) 터보 활동으로 중고차 한 대 받았어"라며 하하 말에 동의했다. 

김종국은 "형, 이걸 아네요"라며 반가워하는 기색을 보였다.

이런 비화까지 공개되는 희생(?)을 감수하며 이상민의 마음을 연 김종국은 "(상민이) 형을 위한 맞춤형 CF가 있어요, 안마기예요"라며 본색을 드러냈다.

한편 '빅픽처'는 김종국과 하하가 등장하는 웹 예능 프로그램으로 두 사람이 스스로 광고 에이전시가 돼 연예인 모델과 광고주를 연결해주는 형식이다.